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안쌤영재교육연구소에서는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이랑이는 수박샘과 함께 하는 교과사고력 수학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팩토를 풀면서 사고력수학을 접했는데 수박쌤과 함께 하는 수업은 어떨지 궁금하고 기대가 돼요.

     

     

     

     

    짜잔, 처음 교재가 도착한 모습이에요. 이랑이가 수업을 들을 수박쌤의 교과사고력수학 교재와 함께 초등 독서평설, 안쌤의 칭찬챌린지까지 선물로 함께 왔어요. 스토리텔링 스팀이라고 나와 있는데, 요즘 수학교육의 흐름이 스토리텔링이라고 하죠? 예전처럼 단순한 연산이 아니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수학을 접근해야 한다고 들었었는데 최신 흐름에 맞게 교재를 구성하려고 노력하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박쌤과 함께 하는 교과사고력 수학은 교과 주제에 맞게 단원별 사고력 문제를 제시하여 수학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고 문제 풀이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수업입니다. 교과 단원 순서에 맞게 강좌가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 단원은 덧셈과 뺄셈이네요. 연산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수학사와 엮어서 '수' 자체에 대해 배워본다고 해요. 거의 접해본 적 없는 로마수라 낯설 수 있지만 수박쌤의 찬찬한 설명에 이랑이도 조금씩 빠져듭니다.

     

     

     

     

    오늘의 주제는 로마숫자와 팔린드롬 수예요. 첫 번째 강의라 로마숫자와 팔린드롬 수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영상에서 선생님의 필기를 따라 이랑이도 열심히 필기하며 들었어요.

     

     

     

     

    수업을 듣고난 이랑이의 후기. "재미있었어!" 사실 표정이 좋지 않아 너무 어려운 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집중하는 표정이었어요. 재미있었다고 엄마가 이걸 신청하길 잘했다는 극찬까지 덧붙이네요. 언제나 이야기하지만 이랑이는 표현이 많지 않은 친구예요. 흥분하거나 쪼잘쪼잘 말하는 일이 참 드물죠. 그러더니 연산도 수박쌤이 하는 건 없냐고 묻네요. 평소에 하던 팩토 대신 이 강의를 듣는 거라고 하니까요. 어지간히 마음에 들었나봐요.

     

    싫은 건 절대 안 하는 아이라서 몇 번의 줌 수업을 신청했다가 억지로 하거나 안 하고 싶다고 해서 취소하곤 해서 이번에는 일부러 동영상 강의를 신청했어요. 한 번 경험해보는 거다 생각하면서요. 그런데 이런 반응을 보니 안심이 되고 나머지 강의도 잘 들을 수 있겠다 싶습니다.

     

     

    반응형

     

     

    다음 시간에는 이번 시간에 배운 로마수와 팔린드롬 수에 대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더 깊이 있게 들어갈 거예요. 총 12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랑이와 시간표를 다시 조정해서 차분히 들어보도록 할게요. 

     

    안쌤영재교육연구소는 배추흰나비 키트를 구입하면서 처음 만나게 되었어요. 수학과 과학, 정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재교육에 대한 정보와 수업, 자료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영재교육이라는 말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요즘 영재교육은 조금더 일반화된 느낌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수박쌤과 즐겁게 교과사고력 속으로 풍덩~ 하는 시간 만들어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