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제 블로그 인기글 1위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양식을 무료 배포한 포스팅입니다. 경기가 어려워서일까요? 가계부에 대한 필요가 더 늘어났다는 걸 느껴요. 특히 연말연초에는 더욱더요. 새해를 시작하면서 올해는 기필코 가계부를 작성하겠다는 마음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12월 중에 만들려고 했는데 역시 마음이 동하지 않으면 시작하지 않아요. 갑자기 충동이 들어 급 2023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를 완성했습니다.

     

     

    2022년 양식에 이어 지출달력을 손보았습니다. 무지출인 날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것은 동일하고 해당 지출 목표액의 상황을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가했어요. 처음엔 지출이 얼만지 알면 되지 않을까 싶었다가 고정지출과 변동지출을 분리하는 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상대적으로 변동지출을 조정해야 하는 게 더 많으니까요.

     

     

     

    꽉 채운 빨간색이 마음에 드네요. 아직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은 안 비밀. 2023년에는 빨간날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사용법을 안내하는 시트를 추가했어요. 블로그 포스팅에 자세히 소개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사용법이 있는 게 좋겠다 싶더라고요. 나름 친절하게 적었으니 한번 살펴보신 후에 가계부 작성 시작하시기를 권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나 오류, 반영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느새 2023년이 되었습니다. 정말 어느새네요. 올해는 작년보다 좀더 나은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겠죠. 어떤 이유로 가계부 작성을 시작하셨든지간에 응원하고 또 응원합니다.

     

     

    제일 중요한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링크입니다. 사본으로 저장!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2023 행복한살림꾼 가계부

    사용법 작성을 시작하시기 전에 꼭 사본으로 저장해 주세요. 사본으로 저장하지 않고 작성할 경우 기록하신 내용이 원본에 남게 됩니다. 개인적인 내용을 불특정다수에게 공개하는 것일 뿐더러

    docs.google.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