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2020년에 했던 수업. 그때는 전면원격 수업이었드랬지요.

    가장 늦게 등교했던 아이들. 그리고 입학식도 제대로 하지 못한 비운의 1학년.

    중학교 3년을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아쉽게 보내게 된 아이들.

     

    비유의 정의와 개념, 종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본 후에 

    교과서에 있는 <햇비>, <내 마음의 희망등>을 살펴보고

    '나'에 대한 시를 적어 보았습니다.

     

    상징 역시 우선 개념을 알아보고 나서

    교과서에 있는 <고래를 위하여>라는 시를 살펴보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배지를 디자인해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6ATZZLr3ao&list=PL7eqy-LPqDRgFOwiA7juB6ehk6iWkxGaN 

     

    그리고 비유법을 연습해보기 위해서 

    구글설문지로 예시를 만들어보게 한 뒤에 

    스프레드시트로 정리해서 다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9ZsH2zI0RP8G7UQvZ89rye0jBDiTz-jx2pqZ8mQSiMA/edit#gid=0

     

    비유법, 완전정복의 그날까지!

    피드백 비유법, 완전정복의 그날까지! 학번을 기록해주세요. (예: 10640) 내가 적은 답,선생님의 피드백 직유법,다른 친구들의 예시를 참고해 보세요!,아직 피드백 전이에요~^^ 기다려주세요~ 은유

    docs.google.com

     

    밴드에서 PPT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선생님은 밴드에서 다운받아 활용하세요^^

     

    https://band.us/band/64410419/post/1377

     

    행복한 살림꾼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나눔터 | 밴드

    학급운영과 수업의 팁, 바인더 양식을 자유로이 나누는 나눔터입니다. 함께 나누며 성장하기 원합니다.

    band.us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