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훈: 포기란 배추를 셀 때나 하는 말이다.

지족중학교

2학년 6반

온새미로

2011.10.14

11-080호

편집/인쇄: 이은미

난사람이 되기 전에 된사람이 되자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눠요

칭찬합니다

사람의 혀, 사람의 말

 

말은 그 말에 해당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말은 병을 낫게도 하고 병에 걸리게도 합니다.

말은 부자가 되게도 하고 가난뱅이가 되게도 합니다.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우리는 과거에 말한 대로

현재를 살고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오늘 아니,

이 시간에 어떤 말을 하느냐가 미래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 한창희의《혀, 매력과 유혹》중에서 -

1. 이번 중간고사에서 정모가 무려 15점을 올렸네요. 저번 시험에서는 전학 와서 배우지 않은 부분까지 시험을 봤다는 약점이 있었겠지만 정모의 평소 수업태도를 생각하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진득하게 바른 태도를 보여줬음 좋겠습니다. 축하해요, 정모!!

2. 어제 방과후에 선생님을 도와서 청소를 도와준 도훈이 덕분에 우리반 복도가 좀더 환해진 것 같아요. 선생님이 옆에서 거들기는 했지만 도훈이가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마무리해줘서 정말 고마워요.

우리반소식

1. 벌금을 내기로 해서 대부분 잘 내고 있는 것 같은데 계속 내지 않는 친구들 있네요. 칠판에 계속 적혀 있으니까 정리 부탁해요~

2. 정오표 보고 모두 성적확인했나요? 자신의 점수를 포기하지 맙시다!!

3. 성적향상자: 양정모(15점), 조남국(9.1점), 이지명(8.8점), 권도훈(8점), 안홍철(7.4점), 최종근(6.2점) 지난번에 기말고사중 이번에 시험봤던 8과목만 평균을 내서 비교한 성적입니다. 그밖에 많은 친구들이 적게는 0.4점에서 5.7점까지 성적을 올렸네요. 대부분의 친구들이 성적을 올렸지만 아쉽게 떨어진 친구들도 있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 생각해봐서 다음엔 꼭 원하는 성적을 거두길 바라요.

4. 이번주 토요일은 계발활동입니다. 자기반의 준비물을 확인해주세요. 이번이 아마 마지막 제대로 된 계발활동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씬나게~♬

5. 어제 대청소였는데 정말 멋지게 잘 해주었습니다. 상점부여하기로 한 친구들 모두 상점주도록 할게요. 그리고 청소감독들의 요청으로 어제 청소 칭찬자로 적힌 친구들은 더블찬스!! 고생했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청소불참자도 칭찬자와 마찬가지로 3번 걸리면 벌점 부여하도록 하겠습니다.

6. 다음주에 자리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선생님이 전권으로 바꾸도록 할게요.

7. 이번주주번: 안희진, 이종식 // 다음주주번: 이태석, 주형인

알립니다

1.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서 제5회 자연관찰탐구대회가 개최됩니다. 10월 15일 9시 30분부터 13시까지 한밭수목원에서 진행되는데 오늘(10/12)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하네요. 대전광역시만인산푸른학습원 홈피(http://www.maninedu.or.kr)에서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대요.

2. 법무부에서 주최하는 법사랑 콘텐츠 공모전이 있습니다. 법질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본을 지키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법사랑 콘텐츠(만화, 포스터, 게임시나리오, UCC)를 공모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친구들은 많이 참여해 주세요.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3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상금도 수여된대요.

3.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정보분야, 로봇분야이고 지원자격이 따로 있으니까 관심있는 사람은 게시판의 게시물이나 학교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