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훈: 포기란 배추를 셀 때나 하는 말이다.

지족중학교

2학년 6반

온새미로

2011.10.13

11-079호

편집/인쇄: 이은미

난사람이 되기 전에 된사람이 되자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눠요

평생 갈 사람 

멘토뿐 아니라
그냥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그런 친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굳이 어떤 가르침을 주지 않아도 좋다.
그냥 어떤 상황에서든 내 편이 되어줄 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든든하다.
멘토와 멘티가 되어
서로를 끌어주는 관계로 살아가야 한다.
서로를 끌어주고 때론 서로 기대면서
평생 동안 서로에게 든든한 빽이
되어 주었으면 좋겠다. 
- 이주형의《평생 갈 내 사람을 남겨라》중에서 -

나이를 먹을수록 평생 갈 한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래저래 어울릴 수 있는 ‘친구’는 많지만 ‘내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얼마나 운명 같은 일인지요. 사람의 인연은 정말 알 수 없습니다. 어제까지는 둘도없는 친구였다가 한순간에 등을 돌리는 일도, 으르렁대는 원수지간이었다가도 마음을 나누는 사이가 되는 일도 얼마든지 가능해요. 다시 안 볼 사인줄 알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함께할 수도 있지요. 그래서 어느 한 사람 아무렇게나 대해선 안된다고 생각해요. 오늘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고 그 가운데 평생 함께 갈 내사람을 만날 수 있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반소식

1. 벌금을 내기로 해서 대부분 잘 내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 내지 않은 친구들 있네요. 칠판에 계속 적혀 있으니까 정리 부탁해요~

2. 정오표가 나갔습니다. 자기 점수 잘 확인해서 이상이 있으면 꼭 담당선생님께 가서 확인하세요. 그냥 넘어가는 것은 쿨한 일이 아니라 멍청한 짓!!

3. 이번주 토요일은 계발활동입니다. 자기반의 준비물을 확인해주세요. 이번이 마지막 제대로 된 계발활동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씬나게~♬

4. 이번주주번: 안희진, 이종식 // 다음주주번: 이태석, 주형인

알립니다

1. 환경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서 제5회 자연관찰탐구대회가 개최됩니다. 10월 15일 9시 30분부터 13시까지 한밭수목원에서 진행되는데 오늘(10/12)까지 참가신청을 해야 하네요. 대전광역시만인산푸른학습원 홈피(http://www.maninedu.or.kr)에서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대요.

2. 내일 공개수업입니다. 마음의 준비(!)하고 멋진 모습 보여주길 기대할게요.

3. 10월 19일 수요일 10시~12시에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연수가 있다고 해요. ‘생각을 바꾸면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전혜정 교수님이 강의를 하신다고 합시다. 혹시 관심 있으신 학부모님들은 선생님에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우리 엄마아빠가 이런 강의를 들어야한다, 하는 사람은 부모님께 강추해주세요~^^;;

4. 법무부에서 주최하는 법사랑 콘텐츠 공모전이 있습니다. 법질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본을 지키는 사회풍토 조성을 위해 법사랑 콘텐츠(만화, 포스터, 게임시나리오, UCC)를 공모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친구들은 많이 참여해 주세요.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3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상금도 수여된대요.

5. 대전교육정보원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정보분야, 로봇분야이고 지원자격이 따로 있으니까 관심있는 사람은 게시판의 게시물이나 학교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