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매년 할일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게 운동인 건 저만 그런게 아니겠죠? 매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가장 큰 이유! 매년 하지 않기 때문인 것도요 ㅠㅠ 이번에 휴직하면서 꼭 하자, 무조건 하자 했던 게 꾸준한 운동이었어요.

    저의 운동역사는 엄청납니다. 적다보니 길어져서 접어둘게요 ㅋㅋ 궁금하면 열어보세요.

    더보기

    처음 시도했던 게 결혼하기 한 달 전에 헬스장을 등록한 거였어요. 12개월을 끊고 1개월 다녀왔네요. 그다음에 수영을 등록했는데 첫 번째 수영 등록하고 몇 번 못 가고 이랑이가 생긴 걸 알게 됐어요. 그다음 두 번째 수영 등록하고 또 몇 번 못 갔는데 다롱이가 생긴 걸 알게 되었네요. 그다음에는 다롱이 낳고 나서 PT를 한 번 받았었습니다. 집앞 헬스장에서 10번 정도 받았던 거 같은데 그땐 산후 재활 수준이었어요. 마침 트레이너 실장님이 활법을 하시는 분이라 운동 반 스트레칭 반. 이렇게 했드랬지요. 그다음 운동은 여자분들 많이 등록하시는 순환운동 업체인 커브스. 길게 등록할랬더니 충님이 말리고 또 말리더라고요. 네, 이세상에서 저를 제일 잘 아는 사람 ㅋㅋㅋㅋㅋ 역시 3개월 등록하고 1달도 제대로 못 간듯해요.

     

    꾸준함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수많은 시도. 이번에는 제대로 해보자 싶어서 PT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지난 PT가 재활이었다면 이번에는 제대로된 운동을 해보려고요. 그렇게 생각하고 있던 중에 집 가까운 곳에 퍼스널 트레이닝 센터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바디와의 운명적인 만남이네요.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첫리뷰가 2013년이네요. 평점은 무려 4.98. 동네에서 10년을 버틸 수 있다는 건 찐이라는 소리 아니겠어요? 그래서 다른 곳 알아보지 않고 아바디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등록하기 위해 인바디 했는데 코치님의 한 마디. "여기 아니더라도 운동 하셔야겠어요. 어디다 말을 못할 정도로 절실합니다." 네, 저 그런 몸이었어요 ㅠㅠ


     

     

    | 아바디 시설 소개


    본관과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진은 네이버에 등록된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다른 분들 운동하고 계시는데 사진 찍기가 그래서^^;; 아바디는 수업 때뿐 아니라 다른 때 와서 자율운동하라고 권하세요. 헬스장과 달리 수업듣는 분들만 오시기 때문에 북적이는 것도 없고요. 그리고 수업 전에 코치님께 연락드리면 코치님이 무슨 운동해야할지 매번 알려주십니다. 수업과 연계해서 다양한 부위를 운동할 수 있도록요.

    대전 월평동 퍼스널스튜디오 아바디 시설



    사진이 오래되었나봅니다^^;; 지금은 훨~~~씬 많은 기구들이 들어와있어요. 여자 탈의실 사진은 따로 없는 듯해서 아무도 없을 때 살짝 찍어봤습니다. 코치님들이 정말 부지런하셔서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습니다. 매주 대청소는 기본이고 수시로 살피시는 듯해요. 탈의실 안 샤워실은 2개가 있는데 개별로 쓸 수 있어 좋아요. 저는 집이 가까워서 끝나면 그냥 집에 가서 씻는 편이라 이용한 적은 없고 구경만 했지만요.

    대전 월평동 퍼스널스튜디오 아바디 시설
    대전 월평동 퍼스널스튜디오 아바디 시설



     

     

    | 식단

    운동하면서 식단 신경써본건 처음이었어요. 아바디에 붙어있는 문구입니다. 처음 이 글을 읽고 머리를 뎅 맞는 듯했어요. 평소 먹는대로 먹으면서 운동한다면 건강한 돼지가 되는 것이라니. 초반에 제가 그랬거든요. 운동을 하니 식욕이 마구마구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또 신나게 먹었지요.
    건강한 몸을 만드는 목적도 있지만 살과의 안녕도 중요한 목표였는데 그저 운동만 한다면 두 마리 토끼를 잡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코치님의 도움으로 식단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거의 무의 상태였기 때문에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힘들어서 몇 주 지나고나서 식단을 시작했어요. 코치님이 큰 그림을 그려주시고 상황에 맞게 제가 구체적으로 하는 거지요.
    채소 정말 안 좋아하는데 이번에 브로콜리까지 먹어봤네요. 흐뭇해하는 충님의 미소...
    이렇게 자극을 주는, 동기부여해주는 문구들이 센터 곳곳에 붙어있어요. 가장 어려운 일, 아바디에 가는 것만 해내면 그다음은 할 수밖에 없습니다 ㅋㅋ
    식단 사진도 올려볼게요. 원래 매번 찍어서 보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있네요. 그래도! 나름 열심히는 하고 있습니다. 운동 시작하고 우유, 빵, 과자 끊는 게 좋다고 하셔서 커피도 아메리카노로 바꾸고 지금 운동 끝나고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허니버터칩 하나 혼자 먹기예요. 엉엉, 모든 간식을 끊어버렸더니 입이 심심하네요. 그 입이 심심한 걸 과일로 채우고 있습니다 ㅠㅠ 과일도 탄수화물이라 많이 먹으면 안 좋다고 하셨지만 이것마저 없으면 정말 안 돼요 ㅠㅠ



     

     

    | 운동 후 변화


    30회 등록했고 이제 10회 정도 남았네요. 평소에는 몸무게 일부러 평소에 재보지 않고 코치님이랑만 쟀어요.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절반 정도 수업 진행하고 인바디 했을 때 무게는 6키로 줄었고 그 중에 체지방이 5키로 줄었습니다. 더 빨리 많이 줄어든 분들도 허다하지만 저한테는 정말 첫성공이라 얼마나 뿌듯했는지 몰라요. 그리고 흔히들 눈바디라고 하잖아요? 가족들이 많이 변했다고 칭찬해줘서 더 즐겁게 하고 있지요.
    작년에 입지 못하고 넣어뒀던 옷들을 다시 입게됐고, 작년에 입던 옷들은 골반에 걸쳐서 입고 있어요. 으하하하=333 옷을 안 사고 버틴 나, 칭찬해!!! 이번 여름에는 예전 옷들을 다시 입을 수 있을 듯해요.


    | 아바디를 추천하는 이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동네에서 10년 장사, 어떤 업종이든 쉽지 않을 거예요. 그걸 해낸 게,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게 아바디네요.

    세 분의 코치님이 계신데 정말 진짜 다 친절하세요. 정해진 근무시간동안 센터에 계시면서 수시로 센터 관리하시고 어느 회원이 오든 반갑게 맞아주세요. 때론 커피도 챙겨주시고요. 자율운동할 때도 자세가 안 좋거나 하면 바로잡아주시고요. 그리고 코치님들이 먼저 솔선수범해서 운동하시는데 차원이 다른 운동을 하셔서^^;; 일단 아바디에 들어오면 열심히 하게 됩니다.

    그리고 체계적이에요. 수업할 때뿐만이 아니라 집에서 생활하면서 식단 관리와 더불어 자율운동도 정말 잘 관리해주시거든요. 등록한 기간동안 정말 책임지고 함께해 주십니다. 신기했던 게 다양한 회원들이 있더라고요. 중고등학생부터 연세많으신 어머님아버님뻘도 뵀어요. 각자 상황에 맞게 필요한 운동을 제시해주니 가능한 거겠죠. 많이 고민하고 연구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제 담당코치님은 막내코치님이세요^^ 직접 말씀드려본 적은 없지만 코치님께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 제가 여쭤보는 수많은 질문들에도 다 꼼꼼하게 답해주시고, 더많이 배워가고 알아가라고 아낌없이 팍팍 나눠주십니다. 운동이랑은 정~~~~말 거리가 멀었던 제가 이만큼이라도 할 수 있었던 건 아바디에서 코치님을 만났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한 달 남짓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잠깐 해이해졌던 식단. 자꾸 가족들에게 '한입만 찬스'를 쓰게 되더라고요. 남은 한 달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고, 그 후에 또다시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 또다른 이야기들도 함께해 보세요

     

    [맛집/대전] 월평동 정통 일본식 우동 맛집 토미야

    요즘 저의 최애 식당은 토미야입니다. 처음 알게 되었을 때에는 온우동만 먹었는데 알고보니 냉우동 맛집이더라고요. 충님이 서울 출장으로 늦게 퇴근한 날, 하자매와 함께 가서 한 끼 제대로

    bthamssam.tistory.com

     

    대전오월드 운영정보 및 할인정보

    대전오월드는 저희 가족이 가장 사랑하는 나들이장소입니다. 코로나 때는 잠시 멈췄지만 연간회원권을 끊고 한 시간도 있다 오고 반나절도 있다 오고 맘편히 쓱 다녀오는 곳이에요. 중부권 대

    bthamssam.tistory.com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 2022년 6월 혜택

    대전 혹은 대전 인근 지역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이용하셔야 하는 대전 지역화폐 '온통대전'입니다. 만14세 이상 발급가능하고 대전 거주자가 아니어도 발급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수대로

    bthamssam.tistory.com

     

    대전 주차 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 개시

    대전시에서 주차 공유 어플을 개발했습니다. 주차장 위치와 주차 가능 대수, 주차 요금, 운영 시간, 혼잡도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어플이에요. 대전에 거주하시거나 대전으로 여

    bthamssam.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