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의 최애 식당은 토미야입니다. 처음 알게 되었을 때에는 온우동만 먹었는데 알고보니 냉우동 맛집이더라고요. 충님이 서울 출장으로 늦게 퇴근한 날, 하자매와 함께 가서 한 끼 제대로 해결하고 왔어요. 오래 기다렸지만 하자매도 엄지척! 기다린 시간을 까맣게 잊을 만한 맛집입니다.
💠 위치: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 294 (무지개아파트, 세명유치원 맞은편)
💠 영업시간: 11:00 ~ 20:00 (마지막 주문 19:3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휴무일: 매주 일요일
월평동 맛집 일본식 우동 전문점 토미야 메뉴 소개
일본식 우동인데 메뉴명도 일본식입니다. 하지만 그림과 상세한 설명이 메뉴판에 적혀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살펴보세요. 점장 추천 메뉴는 텐뿌라우동(온우동)과 토리텐붓카케(냉우동)이니 첫방문이시라면 이걸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따뜻한 우동 / 온우동
🍥 카케우동: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한 기본 우동 - 6,000원
🍥 텐뿌라우동: 카케우동에 에비텐(새우튀김)과 카키아게(야채튀김)을 곁들인 우동 - 8,000원
🍥 찌쿠텐우동: 카케우동에 찌쿠텐(어묵튀김)을 곁들인 우동 - 7,000원
차가운 우동 / 냉우동
🍥 붓카케우동: 멸치 쯔유를 사용한 시원한 우동 - 7,000원
🍥 토리텐붓카케: 붓카케우동에 토리텐(닭튀김)을 곁들인 시원한 우동 - 8,000원
🍥 자루우동: 멸치 쯔유에 찍어먹는 우동 - 7,000원
🍥 카시와텐자루: 자루우동에 카시와텐(닭튀김)을 곁들인 우동 - 8,000원
사이드메뉴
🍥 카키아게: 야채튀김 - 1개 1,000원
🍥 토리텐: 닭튀김 - 1set 1,500원(보통 2조각)
🍥 찌쿠텐: 어묵튀김 - 1개 1,000원
🍥 에비텐: 새우튀김 - 1마리 1,500원
🍥 수제안심돈가스 - 1개 4,000원
🍥 이나리즈시: 유부초밥 - 1개 1,000원
🍥 음료수 - 1,500원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토리텐붓카케, 사이드메뉴 중에서는 유부초밥 빼고는 다 시켰어요. 튀김은 따로 달라고 하시면 바삭하게 즐기실 수 있으니 취향 따라 주문하세요. 어린아이와 함께 가실 때는 앞접시와 포크 요청하면 갖다주십니다. 돈가스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컸어요. 비교해보시라고 컵도 함께 찍어보았습니다.
튀김류도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우동도 면발이 쫄깃하고 탄탄해서 술술 들어갑니다. 그리고 의외의 김치 맛집이에요. 먹기 좋게 김치가 잘 익어서 두 번 리필해 먹었습니다.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은 맛이었어요. 애들이랑 셋이서 배부르게 먹었는데 15,500원 나왔더라고요. 맛집인데 가격도 부담없죠? 다음에는 유부초밥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요.
월평동 맛집 일본식 우동 전문점 토미야 이용팁
가능하다면 열한시 땡해서 들어가도록 하세요. 처음 충님과 갈 때는 이런(!) 덴줄 모르고 배고프니까 일찍 갔는데 나올 떄쯤 보니 줄이 엄청나더라고요. 저녁보다 오히려 점심 줄이 긴 듯합니다. 그래도 오래 먹는 메뉴는 아니라 긴 줄에 비해 생각보다는 빨리빨리 들어가는 편이니 힘내세요!
메뉴가 고민되신다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점장 추천 메뉴 드셔보세요. 특히 냉우동을 더 추천합니다. 그리고 튀김은 뭐든! 닭튀김이 굉장히 겉바속촉하니 우선 추천드리고 그다음에는 취향껏 골라드셔 보세요. 아이와 함께 가셨다면 돈가스도 괜찮습니다. 가격에 비해 양이 훌륭하더라고요.
안쪽에 대기명단 적는 곳이 있으니 들어와서 이름 적는 거 잊지 마세요. 무작정 밖에서 기다리시면 한도끝도 없어요. 그리고 대기하시면서 특히 마감시간 다돼서는 일행 중 한 명은 남아계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 즈음에는 대기하는 사람들 이름 부르면서 얼마나 주문할지 확인하고 양을 가늠하다보니 주문량이 많으면 혹시나 못 먹을 수도 있을 듯해요.
작은 가게라 주차장이 없다보니 건물 앞 주차라인이나 근처 골목을 이용하셔야 할 거예요. 일행과 함께 있다면 일행이 먼저 대기하고 있고 주차하시는 게 시간을 아끼는 방법이에요.
👇 또다른 이야기들도 함께해 보세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