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정말 문득! 다른 스프레드시트를 보다가 갑자기 달력형으로 그달의 지출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게 하나의 시트에서 각달을 선택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런 생각이 들면 여기저기 함수를 찾아다니며 어떻게든 현실로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죠. 그래서 며칠동안 이리저리 헤매면서 만들어보았어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월 지출 현황

     

    우선 드롭다운 목록에서 월을 선택하면 아래 달력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해당월만 진한 색으로 나오고, 이전 월이나 이후 월은 연하게 표시되도록 했어요. 그리고 그 날짜에 해당하는 지출액이 자동으로 합계되어 나옵니다.

     

    지출이 없는 날의 경우 빨간색으로 셀의 색상이 변하며 '무지출'이라는 글자가 나오게 됩니다. 가계부의 목적은 수입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지출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지출인 날을 늘리면 좋지 않을까 싶어 시각적인 효과를 주었어요.

     

     

     

     

    나머지는 1.2버전과 동일합니다.

    지출달력만 추가했어요. 

    좀더 해보고 싶은 것들이 있지만 우선은 이정도로 만족해보려고 합니다.

     

     

     

    2022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양식 공유

    올해 휴직하면서 수입이 줄어들게 되자 충님과 함께 의논한 한 가지, 재정을 확실하게 정리해 보자는 것입니다. 허리띠를 졸라매며 사는 것은 어렵고… 아니, 사실은 싫고! 써야할 곳은 쓰되 불

    bthamssam.tistory.com

     

    2022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양식 버전업 공유

    얼마전 블로그에 구글 스프레드 시트 가계부 양식을 공유했었어요. 공유를 하고 제 내용을 작성하다 보니 예산 부분을 수정하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2022년' 시트에 예산 부분이 있

    bthamssam.tistory.com

     

     

    행복한살림꾼 가계부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사본으로 저장이 됩니다.

    참고하셔서 돈에 끌려가는 삶이 아닌, 돈을 끌고가는 삶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Google Sheets: 로그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 또다른 이야기들도 확인해 보세요.

     

     

    추천 폰트와 폰트 설치하는 방법

    기본으로 설치된 폰트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이왕이면 마음에 드는 예쁜 폰트를 사용하면 만드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더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폰트를

    bthamssam.tistory.com

     

    코로나19 격리확인서 발급 및 생활지원비 신청 온라인으로 쉽게 하세요

    지난 번 휴직중인 공무원의 생활지원비 신청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나름 철저히 격리해서 다른 가족은 무사하다고 안심했는데 큰아이가 확진이 되었어요. 정말 다행히도 이삼일정도 열과

    bthamssam.tistory.com

     

    KT 통신비 할인카드 발급받고 통신비 다이어트하세요

    저는 예~전에는 국민 파인테크 카드를 썼었고, 그다음에는 kt-현대카드M Edition2를 썼어요. 현대카드가 할인이 30만원 이상 17,000원이 돼서 좋았는데 36개월까지만 그렇고 37개월부터는 6천원 할인으

    bthamssam.tistory.com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