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랑이 첫생일날 만들었던 통장과 적금. 어느새 3년이 지나 해약할 때가 되었는데 '잘' 두었던 이랑이 도장을 너무너무너~무 잘 두었는가 어디에 두었는지 도저히 찾을 수가 없다.

고민고민 하다가 은행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필요한 서류들을 안내해주시기에 충님에게 부탁, 출력한 서류를 받아다가 다롱이와 함께 은행으로 향했다.

미성년자인 자녀 통장 해약시 필요한 서류는
1. (자녀기준) 기본증명서(상세): 주민등록번호 드러나게
2. (자녀기준)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번호 드러나게
3. 내점부모 신분증
4. 통장
5. 도장



5번이 없다고 하니 1~4를 챙겨오라고 이야기해서 잘 챙겨서 갔는데 'ㅡ')... 가보니 5번이 가입할 때 쓴 도장이 아니어도 되니 누군가의 도장은 필요하다는 말씀ㅠㅠ 혹시싶어 전화문의까지 했는데 다롱이까지 데리고 또 왔다갔다할 생각을 하니 나도 모르게 올라오는 깊은 빡침..............

그래도 다행히 차 안에 있는 충님의 도장이 생각나서 무사히 미션클리어!!!!!

꼭 기억하세요, ​자녀의 도장이 없을 때는 내 도장이라도 챙겨서 방문하면 됩니다. 도장 없이는 통장거래가 안된다고 하네요!

무사히 마쳐서 다행이고, 찾은 돈들은 새로 가입한 카카오뱅크에서 일부는 예금(현2.0%)으로 넣고, 새롭게 이랑다롱이 1년짜리 적금 하나씩(현2.2%) 가입했다.

이번에 카카오뱅크 새로 가입했는데 통장 개설부터 예적금가입도 그냥 폰으로 하니까 정말 좋다. 그리고 일반입출금통장에 세이프박스라는 기능도 있는데 이것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 나는 이랑다롱이 돈은 세이프박스로 해서 따로 관리할 생각.

마이너스통장도 지금 가입한 하나은행(현4.39%)보다 이율이 훨씬 낮은 것 같은데, 가입고객이 몰리다보니 한도조회와 이율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네. 만약 이율괜찮으면 충님과 상의해보고 갈아타야겠다. 다른 은행과 다르지 않은 제1금융권이라니 위험하진 않겠지.

체크카드 혜택도 여러가지로 다양한데, 우선은 받아봐야 좋은 걸 알지ㅠㅠ 최고 2주까지는 걸린다니 개학 전에 받을 수 있을까 모르겠다.

이랑 적금 해약으로 시작해서 카뱅 예찬으로 끝났네. 이제 천안 상록아쿠아피아 포스팅 이어서 하러 가야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