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훈: 포기란 배추를 셀 때나 하는 말이다.

지족중학교

2학년 6반

온새미로

2011.10.21

11-083호

편집/인쇄: 이은미

난사람이 되기 전에 된사람이 되자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눠요

우리반소식

다시 출발한다

 

새로운 출발이 실패로 끝난다고 해서

인생이 영영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출발하면 또 새로운 인생이

눈앞에 열립니다.

언제든지 숨 쉬고 있는 동안은

다시 출발할 수 있는데도

이러한 삶의 특권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 정도언의《프로이트의 의자》중에서 -

1. 다른 친구의 사물함과 자물쇠에 손을 대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절대 장난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반 사물함쪽 벽이 부서졌는데 계속해서 구멍이 커지고 있어요. 우리반은 물론 다른반에서라도 혹시 벽을 함부로 하는 친구가 있으면 교무실에 신고!!

2. 다음주주번: 노태영, 문정우

알립니다

1. 다음주부터는 동복 전용입니다. 조끼와 넥타이와 자켓까지 잘 착용해 주세요. 아침마다 학생부 선생님들이 교문에서 복장지도와 지각 관련 지도를 하고 있는 거 알죠?

2. 체육복은 체육시간에만 입도록 합니다. 체육시간 전후가 아닌데 체육 든 날이라고 해도 하루종일 입고다니지 않도록 하세요.

3. 10월 27일에는 성취도평가가 있습니다. 시험범위는 게시판, 그리고 10월 11일자 온새미로를 참고하세요.

4. 이번 수능 때는 10시 등교, 40분 단축수업이 시행됩니다. 대신 방학식이 12월 22일로 변경되었어요.

5. 교내발명대회에 적극참가해 주세요. 참가하는 친구들에게는 학교행사참여 상점 2점이 주어집니다.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등의 부문이고, 제작계획서 양식은 학교홈페이지에 올라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월요일 4시반까지!! A4 2장 정도!!

6. 나의꿈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인성노트+포트폴리오

중간고사 성적표가 나가고 어떤가요? 만족하는 사람도,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제 중간고사는 지나갔고 우리 앞에는 앞으로 새롭게 만나야 할 순간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우리 6반 친구들은 우리에게 주어진 특권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실수를 감당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가 우리 6반에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고생했어요. 그리고 좀더 힘냅시다. 미래를 위해서가 아니라 오늘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요.

놀토이벤트

학생언어문화 개선UCC 공모

학생언어문화 개선UCC의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우리반이 함께 외치면 좋을 재치있고 재미있는 구호를 알려주세요. 월요일날 제출해준 친구에게는 참가상을 드립니다.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우리 6반의 이름으로 함께 해보면 어떨까요?^^

학생언어문화 개선UCC를 공모합니다. 마감일은 11월 11일이고 60초 이내의 학생 언어문화 개선과 관련된 삽화, 만화, 학생연출 등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을 공모한다고 합니다. 교과부장관상, 충북교육감상, 교총회장상이 주어지고 상장과 함께 갤럭시탭이 부상으로 주어진대요. 욕과 관련된 학생 실천사례(수기)도 공모한다고 하네요. 친구들의 욕설 등으로 고통과 극복, 학교 주변의 목격과 사례(실태), 선플달기 활동 등 학생 스스로의 언어개선실천활동 일체를 원고지 10매 이내로 제출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상장과 부상(갤럭시탭10.1)이 지급된대요. 아!! UCC 단체상도 있대요. 30초 이내로 학생들 언어문화 개선취지에 부합하는 재치있고 재미있는 구호를 함께 외쳐주는 동영상을 찍으면 돼요. 입상하면 3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 까지의 상품권이 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