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가을에 최초로 시작한 빵 축제, '빵모았당'이 올해도 5월21일(토)~5월22일(일) 대전근현대사전시관에서 진행됩니다. 작년에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간 축제이지요. 빵을 좋아한다면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빵 축제입니다.

 

대전 곳곳의 동네 빵집, 전국구 대표 빵집과 함께 만들어가며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아티스트들의 공연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었습니다. 

 

대전관광공사와 대전빵축제조직위원회과 주최·주관하고 대전의 대표빵집이죠! 성심당과 함께 (사)대한제과협회대전광역시지회, 우송정보대학이 후원합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대전에서 펼쳐지는 "세상에서 가장 큰 빵집, 빵모았당"을 구석구석 속속들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대전 빵 축제 빵모았당 빵집 라인업

 

가장 중요한 건 어떤 빵집들이 참여하는지겠죠! 50여 개에 달하는 대전의 다양한 동네 빵집과 전국의 대표 빵집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혹시 내가 좋아하는 빵집, 우리 동네 빵집이 참여하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출처: '빵모았당' 홈페이지

 

성심당, 뚠뚠제과, 하레하레, 베이크오프, 비건바닐라, 블리니도넛, 삼천제빵, 몽심, 인셉트, 오렌지블로썸, 오픈오븐, 파란곰베이커리, 앤크., 콜마르브레드, 정인구팥빵, 그랜드제빵소(세종), 카페비포유, 마들렌과자점, 달달보드레, 벨꾸, 가또블루, 쿠키랜드, 레시피, 슬로우브레드, 몰튼버터(세종), 블랙포인트, 르뺑99-1, 보보로베이커리, 햐로, SSAW, 달달빵집, 마마 러브 파이, 다소리 과자점, 카페미로, 케익하우스시온, 하루팡, 에코브레드하우스, 스톤봉 베이크샵, 현복도넛, 한스브레드, 촉촉디저트, SUHA, 도연제, 베이커리아른, 소담, 도노베이커리, 갓굼, 신라당, 마롱슈와, 역전빵

 

 

 

 

2022 대전 빵 축제 빵모았당 뮤직콘서트 출연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감성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달달고소한 빵내음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을 감미로운 음악이 기대되네요.

 

첫날인 5월21일(토)에는 노라조, 경서예지, 폴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노라조는 공식행사 축하공연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둘째날인 5월22일(일)에는 카더가든과 십센치가 노래를 들려줄 거예요. 

 

 

 

 

2022 대전 빵 축제 빵모았당 프로그램

 

먹기만 하면 재미없겠죠. 빵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뭐든!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미스터리 랜덤게임, 빵 쌓기대회(팀전), 기부행사 럭키빵쓰, 빵빵한 빙고, 베이킹 체험, 빵 어워즈가 준비되어 있어요.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인 빵 쌓기 대회를 제외하고 모두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총 상금 500만원이 걸린 빵 쌓기 대회는 5월22일(일) 14:00~16:00 진행됩니다. 2006년 이전 출생자로 구성된 최대 4인의 5팀을 선발하는데 많은 관심으로 5월10일에 이미 마감이 되었습니다.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을 듯해요.

 

 

 

 

 

 

2022 대전 빵 축제 빵모았당이 2021년과 달라진 점

 

2021년에 처음 진행된 이후에 진행방식도 개선하고 다양하게 운영하려고 여러 모로 노력하고 있는 2022 빵모았당! 작년과 달라진 점 3가지를 살펴볼게요.

 

 

더 많은 빵집이 함께 합니다

 

작년 대비 2배 늘어난 50여 개의 빵집을 현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비건브레드, 대세도넛, 구움과자 등등 차별화된 컨셉을 가진 빵집들도 함께 합니다.

 

 

입장객 수 제한 해제

 

최근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죠. 덕분에 빵모았당에서도 행사장 내 입장객 수 제한이 없습니다. 입구에서 발길 돌리는 안타까운 일은 없겠어요. 많은 수의 방문객이 입장할 경우 혹시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약간의 대기시간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정도는 이해해주실 수 있죠?

 

 

행사장 내 자유로운 취식 가능

 

행사장 내 어디서든 자유롭게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빵 수급이 어려웠었나 봐요. 올해는 다수의 빵집이 현장 베이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따끈따끈 갓나온 빵을 먹을 수 있겠네요. 단! 취식할 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5월21일(토) 12시부터 입장가능한 빵 축제 '빵모았당' 행사장 내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어쩔 수 없이 가져오셨다면 행사장 인근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어요. '빵모았당'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잡기를 응원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