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8.

첫번째 진로시간. 우선은 우리가 원하는 꿈앗이마을의 모습을 살펴보았어요. 느낌목록과 욕구목록표를 나눠준다음에 '나는 ~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반에 -이 있었으면 좋겠어'라는 문장을 채워보았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씩 이야기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가치들이 나왔어요. 스티커 5개를 나눠준 후 내가 생각할 때 우리반에 있었으면 하는 것에 최고 2개씩 붙이기로 했어요. 몰빵~하게 되면 한데 몰릴 것 같아서 다양한 가치를 선택하도록 했어요.



그랬더니 우리 꿈앗이 친구들이 우선시하는 5개의 가치가 나왔습니다. 이것들이 풍족한 우리반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나만의 바람은 아니겠죠ㅎㅎ

2차시에는 우리가 선택한 5개의 가치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지를 반으로 잘라 가운데에 '우리가 원하는 것'을 적고 3개의 질문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했어요. 한 종이에 5~6명이 앉게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다음 종이로 옮겨가도록 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도록 했습니다.

질문 3가지는
1) '이것'이 왜 중요할까? 왜 있어야 할까?
2) '이것'이 없는 우리반의 모습은?
3) '이것'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물건/행동)





열심히 적어준 꿈앗이 친구들. 동영상은 얼굴들이 나오기에 학부모밴드에만 올려주고...ㅋㅋ... 완성된 종이는 교실 뒤편에 붙여주었어요.



오가며 우리반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잊지않는 꿈앗이 친구들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압정 하나하나 잘 끼워보았어요.

이제 15주의 남은 진로시간동안 해밀을, 우리반을 더더욱더 풍성하게 만들어가려면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