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게시물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D

[새학기준비] 구글폼으로 학생기초조사하기: https://bthamssam.tistory.com/752

 

[새학기준비] 구글폼으로 학생기초조사하기

23일로 훅 미뤄진 우리의 만남. 온라인으로나마 새로운 학급을 만나야하는 선생님들이 많으시다. 1학년 신입생의 경우 원서를 쓸 때 입력한 번호가 있기는 하지만 학생일수도 있고 학부모일수도 있고. 그래서 비상..

bthamssam.tistory.com

 

교사카페에 어제 포스팅을 공유했는데 한 선생님의 질문. 다른 사람의 양식을 공유할 수 있나요?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예전에 지니쌤의 연간일정을 따라해본 적이 있기에 구글폼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도오전.

충님의 협조를 얻어 실험해보았습니다 ㅎㅎ

 

우선 기존의 구글폼을 엽니다. 아, 구글 로그인도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가 만든 구글폼 양식이 궁금하시다면?! 두 군데에만 공유~ㅎㅎ

많은 것을 얻고 있는 교사카페에(이곳은 비공개^^). 그리고 제가 운영하는 밴드에.

[밴드초대장} 행복한 살림꾼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나눔터: https://band.us/n/a0ab2cl8Z6aeY

 

'행복한 살림꾼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들의 나눔터' 밴드에 초대합니다.

바인더 양식, 학급운영과 수업의 팁을 자유로이 나누는 나눔터입니다. 함께 나누며 성장하기 원합니다.

band.us

 

자, 기존의 구글폼을 열었으면 거기에 바로 수정하면 안 됩니다. 왜?! 

제가 마음대로 또 바꿔버릴 수 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그건 제거니까요.... (_ㅡ_)/

그러니까 '사본'을 만들어서 자신의 드라이브에 저장해둬야되겠죠.

오른쪽 상담에 있는 쩜세개를 클릭해서 사본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제목으로 바꾸고 확인을 눌러주면 사본 만들기 끝.

아, 기본 설정되어 있긴 하지만 폴더가 '내드라이브'로 되어있는지도 혹시모르니 확인.

 

 

이렇게 하고나면 기존문서와 새로운 문서 두 가지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다음엔 원하는 대로 수정하고 나서 공유!!!

아, 공유하는 방법은 설명을 안했구나.

 

 

오른쪽 상단에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링크를 누르고 URL단축을 선택.

생성된 링크를 복사해서 문자에 첨부하거나 단톡/밴드에 공유하면 됩니다 ㅎ

 

그럼 이제 정말 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