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일기/교사꿀팁

한글 파일이 pdf로 변환/인쇄/출력되지 않는 오류 해결

HAMssam 2021. 2. 16. 07:42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다 써봤는데 계속 올바르지 않다며 뜨지 않는 상황.

가장 확실한 방법! 컴퓨터 '다시 시작'까지 해봤는데 같은 상황이 반복되네요.

 

 

이럴 때 금방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도구'에서 '환경설정' 선택하고, '기타'에서 'PDF 드라이버'를 확인합니다.

 

 

 

 

'Hancom PDF'가 되어 있다면 다른 것으로 선택해 주세요.

저는 'Adobe PDF'를 선택했고,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해도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설정하고 나서 다시 PDF로 저장을 시도해보면?!

 

 

무사히 성공:)

 

 

 

 

 

👇 또다른 이야기들도 함께해 보세요

 

추천 폰트와 폰트 설치하는 방법

기본으로 설치된 폰트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이왕이면 마음에 드는 예쁜 폰트를 사용하면 만드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더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폰트를

bthamssam.tistory.com

 

 

행복한살림꾼 가계부 ver1.3 (구글 스프레드시트 가계부)

정말 문득! 다른 스프레드시트를 보다가 갑자기 달력형으로 그달의 지출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게 하나의 시트에서 각달을 선택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하

bthamssam.tistory.com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다른 컴퓨터로 복사하기

요즘 인터넷 뱅킹 많이들 이용하실 거예요. 이때 꼭 필요한 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입니다. 은행 로그인뿐 아니라 여러모로 신분확인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bthamss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