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살림꾼, HAM 햄버거 메뉴

목차


    이랑이땐 엄마빠가 있어서 집에서 조리^^
    이번엔 조리원으로 가기로 했다.
    도우미를 길게 쓰는경우도 있지만
    집안일은 어머님이 해주시기로 했고
    집에 있는한 이랑이덕에 조리될턱이 없으니 조리원으로 고고씽!

    원래 노은플러스산부인과에서 출산예정이었고
    조리원선택의 기준이 시설이 아니라 접근성과 편의성이었기때문에
    두번세번 고민않고 노은산후조리원으로 결정!

    노은조리원은 노은플러스산부인과 바로 위에 있다.
    노은플러스에서 출산한경우 한층만 올라가면 되니 좋지요^^ㅋ
    그리고 노은플러스 출산인경우 10만원 할인해주기도 한다.
    (2016.3기준 2주 가족실190만원, 일반실180만원)

    일반실과 가족실로 나뉘어 우리는 가족실 이용~
    가족실은 입구쪽에 3개가 있는데 바깥쪽에 있어 가족들의 출입이 자유로운 편이다.
    이랑이는 하원후 조리원에와서 놀다가쉬다가 가곤했다^^
    매일보니 덜심난해했던것도같고…ㅎㅎ



    면적은 체감으로는 큰차이없는듯?
    마사지하면서 일반실 들어가보니 1.2배정도…차이나나 싶다ㅋㅋ
    면적보다도 난방이 가족실의 더큰장점일듯하다ㅎ
    가족실은 개별난방, 일반실은 전체난방~
    여름엔 상관없을지 모르겠는데 일반실의 경우 춥단 이야기가 종종 나왔다.
    매일밤 땀을빼고 자는 호사를 누렸기에 조용히 있었지만…ㅎㅎ

    마지막날 짐다챙기고 찍은 415호의 모습^^~



    침대, 공기청정기, 옷장, 서랍장, 미니냉장고, 모니터겸용TV, 비데가 있다.
    창문은 있는 방도 없는 방도 있는데
    창문 너머로 반대편이 넘나 적나라하게보여 아주 가끔 말고는 계속 커튼치고 있었음ㅠㅠㅋㅋ
    뭐 없는 것보다야 낫겠지?

    청소는 매일매일 이모님이 해주신다.
    쓸고닦고 화장실은 물기까지 싹 제거해주시는 청소의 정석!
    청소와 빨래를 맡으셔서 하루종일 바쁘시다.
    청소하러 오시면 괜히 죄송해서 몸둘바를 몰랐던…
    아, 빨래까지 한분이 하시다보니 수건과빨래는 늦은오후엔 이미 없다는…!!!!
    밤에 땀한껏빼고 아침에 갈아입으려면 미리하나정도는 확보해놔야했다ㅋㅋ

    노은조리원 식사는 유명해서 알만한사람은 다아는 최고의 식사~
    조리이모님께서 어찌나 손맛이 좋으신지 매일 싹싹 비우고왔다.
    사실 간이 약하고 매일 미역국이라ㅠㅠ 질리기쉬운 식사인데
    그래도 메뉴도 매일바꾸시고 다양한식재료로
    눈도입도 즐거운 식탁을 만들어주셔서 이주동안 잘먹고왔지용^^



    이런식인데 메인메뉴도 계속 바뀌고 미역국도 종류는 계속 달라진다:)

    먹는얘기가 나와서…ㅎ
    아침8시, 점심12시, 저녁5시
    다같이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혹시 방에서 식사할일있을땐
    미리말씀드리면 따로 챙겨주신다^^
    난 이랑이랑 먹으려고 두번정도 방에서 먹었지용

    오전간식은 맘스마일과 호박즙을 아침먹고 나오는길에 챙겨서 알아서 먹으면 되고
    오후간식은 오후3시에 두유+조리간식이 나온다.
    밤간식은 식당죽전용 밥솥이있어 원할때 한그릇씩 퍼다먹으면 된다^^ㅋ

    그리고 마사지!
    마사지선생님이 상주하시는데 효과보는사람은 대만족해서
    마사지때문에 노은조리원왔다는 산모도 있었다.
    1회전신은 무료로해주시고 추가는 7만원씩.
    3회추가해서 받았는데 어깨에는 도움이 된것같다^^ㅋㅋ
    이왕누리는김에!! 그리고 대략80분마사지에 7만원이면 나쁘지않은 가격인듯…
    모유때문에 마사지원할경우 다른곳에서 받는게 더나을듯도 하다.
    맘스리베 노은점(언제 생겼댜…)에서 출장와준다는 꿀정보~
    ㅇㅇㅌㄱ보다는 맘스리베 추천하고싶습니다~~~~ㅋ

    다롱이도 없이 혼자 있으면서 맘편히몸편히 2주를 쉬어서 그런가
    회복이 이랑이때보다 훨빠른것같다.
    이랑이땐 진통후 수술해서 더힘들었던것같기도 하고…ㅎ

    노은조리원 선택은 만족^^ㅋ
    언제이런호사를~~싶어서 애도없이 2주꽉채우고 마사지까지 받았다.
    그리고 2주동안 태양의후예도 다봤다지요~



    이제 이런시간은 한동안 힘들겠지ㅠㅠㅋㅋ
    앞으론 애둘맘으로 행복한고생 시작~~~~~!!!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